본문 바로가기
독서하는 삶

게으르게 살지만 부자는 되고 싶어

by 세나무 2025. 7. 4.

게으르게_살지만_부자는_되고싶어
게으르게_살지만_부자는_되고싶어

 

1. 책 제목 : 게으르게 살지만 부자는 되고 싶어

2. 저자 및 출판사 : 예프리 / 모티브

3. 읽은 날짜 : 6/18 ~ 7/3

4. 핵심 키워드 : #반복시도 #경험 #실력향상

5. 저자소개 : 예프리

첫 계약지 월급 170만 원으로 커리어를 시작했다. 원하던 연봉을 받게 되었지만 삶도 통장도 여전히 팍팍했다. '남들 말대로 착실히 살아왔는데 왜 내 삶은 나아지지 않는 걸까?'

그때 깨달았다. 월급만으로는 절대 내 삶이 바뀌지 않는다는 것을. 서울에서 월급만으론 내 집 한 채 갖기조차 힘든 현실에서 재테크는 선택이 아니라 생존이라는 사실을.

하지만 자린고비처럼 아등바등 살고 싶진 않았다. 미래를 위해 현재를 희생하는 재테크 대신, 오늘의 행복과 미래의 여유를 동시에 준비하는 재테크를 시작했다. 자동으로 돈이 쌓이는 시스템을 구축한 덕분에, 자는 동안에도 배당금이 들어오고 주식 수익률은 매년 +10% 이상을 기록 중이다.

게으르지만 풍요로운 삶을 살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 이 책을 썼다. 애쓰지 않아도 자동으로 돈이 들어오는 흐름을 누구나 만들 수 있다고 믿는다.

6. 인상 깊었던 내용

p235 [스타벅스도 처음엔 지금의 모습이 아니었다]

지금은 누가 보더라도 완벽한 편집 실력과 기획력을 뽐내는 유튜버지만, 예전 영상만 보더라도 썸네일도 촌스럽고 편집도 많이 달라 새삼 놀랐던 적이 있다. 최근 전체적으로 사람들의 실력이 상향 평준화되어서 그렇지, 처음부터 완벽한 사람은 없다. 

지금의 명성을 얻은 이들도 포기하지 않고 시도를 계속해왔기에 현재의 모습이 될 수 있었던 것이다. 그러니 처음부터 끝까지 일관되어야 한다고 지레 겁을 먹지 말자. 일단 시작한 후 끊임없이 배워나가며 성장하면 된다. 당신의 시행착오를 항상 응원하고 싶다.

> 최근에 종잣돈을 모으기 위해 작은 부업을 시작했다. 물론 지금 시점은 앞마당을 늘리고 투자 후보단지를 늘려가는 게 중요하지만 아이 셋 외벌이 상태에서 월급만으로 종잣돈 모으기가 영 쉽지 않다. 책 내용 전반적으로 부동산보다는 현금흐름이 발생하는 ETF 및 환율 투자 방식을 소개하고 있다. 꽤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경제적 자유를 위해 여러 노력들을 했다는 게 인상적이었다. 마지막에 과거 여러 시행착오를 거쳐 현재의 자신이 있다는 걸 얘기한 것이 인상적이었다. 나도 잘 안된다고 먼저 포기하지 말고 꾸준히 다양한 경험을 쌓아서 실력을 계속 키워나가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7. 적용할 점

여러 가지 시도를 한다.

잘 안되더라도 너무 자책하지 않는다.

자주 반복적으로 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실력은 향상될 것이다.

'독서하는 삶'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부자의 언어 후기  (0) 2025.06.18
돈 버는 뇌 못 버는 뇌  (6) 2025.06.04
나는 1,000만원으로 아파트 산다  (8) 2025.05.31
일류의 조건  (1) 2025.05.23
나는 나의 스무살을 가장 존중한다  (2) 2025.05.10